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26)
미국생활 (0)
InfoReview (4)
Industry (16)
잡담 (3)
Resource (3)
Communication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2. 11. 4. 19:59

http://www.yes24.com/24/Goods/4623315?Acode=101


똑바로 일하라


저는 잘 모르겠지만, 웹 기반 소프트웨어 37signals의 창립자들인 Jason Fried와 David Heinemeier Hansson이 같이 지은 책입니다. 290페이지 정도에 활자도 큼직 큼직해서 한두시간이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정도의 분량이네요. 저자들이 작은 회사의 창업자들인만큼, 비지니스의 세계에서 통하는, 혹은 통하지 않는 상식들에 대해서 아주 분명하고 명료하게 설명을 해서, 읽기 좋은 책이네요.


완벽한 계획이라는 것은 불가능 하다거나, 본인들이 필요한 제품을 만들어야 팔린다거나, 시간 없다고 핑계대지 말고, 생각났을때 불완전하더라도 저질러야 한다거나, 등등 아주 현실적인 조언들이 많네요.시간과 돈, 경험, 인력이 부족한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이 제약하에서 뭘 할  수 있는지를 고민할때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가능하다는 말도 합니다.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 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사람들이 봐도, 도움이 될만한 아이디어들이 많네요.


Good book...